소리몬 활용 사례
소리몬 서비스(특히 트렌드 분석)을 통해 광고 효과 및 향후 집행 계획을 사례를 통해 보여줍니다

커뮤니케이션효과와 키워드의 상관관계 그리고 전략
Wed, 13 Feb 2019 07:49:01 GMT

커뮤니케이션효과와 키워드의 상관관계 그리고 전략

광고를 만드는 크리에이터들은 커뮤니케이션효과를 통해 소비자들 사이에 회자 되기를 원하는 키워드가 있다. 예를 들어 경동나비엔의 콘덴싱보일러광고를 보았을때 커뮤니케이션효과를 통해 소비자의 기억속에 남는 키워드는 무엇일까? “경동나비엔", “콘덴싱", “보일러" 등..기업이 목표로 하는 키워드가 소비자의 기억속에 남는다면 가장 이상적일 것이다.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소비자가 반응하는 키워드가 무엇인지 알 수 있다면 향후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경동나비엔 콘덴싱 광고를 보고 소비자들이 네이버 키워드로 무엇을 검색하는지를 분석해보면 커뮤니케이션전략의 가장 정성적인 부분을 분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광고전략이 효율적이었는지 아니었는지..그렇다면 어떤 키워드가 소비자에 통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위에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경동나비엔콘덴싱광고를 본 소비자는 “콘덴싱"이라는 단어에 가장 강렬한 커뮤니케이션효과를 보였다. 상관관계가 무려 0.468로 상당히 높은 상관관계를 보여주고 있다. 반면에 경동나비엔은 -0.038, 보일러는 -0.207로 상관관계를 보여주지 않고 있다. 콘덴싱을 통한 차별화전략이 성공적이었다고 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콘덴싱이라는 차별화 포인트를 자산화(경동나비엔=콘덴싱) 한 것 같다. 이후에는 콘덴싱을 경동나비엔으로 연결하는 것이 중요한 커뮤니케이션전략의 과제가 될 수 있을 이다.

이처럼 트랜드분석을 통해 커뮤니케이션효과와 키워드와의 상관관계 분석을 통해 정성적인 분석을 할 수 있고 이는 향후 커뮤니케이션 전력을 수립하는데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유한젠 사례
Wed, 16 Jan 2019 08:57:54 GMT

TV광고를 집행하기전에 “유한젠"으로 검색되는 비중이 낮다가 TV광고를 집행하면서 검색수가 늘기 시작한것이 의미가 커보인다. AVI지표는 0.236 유의미한 상관관계를 보여주고 있다. 광고이전과 비교해보면 확실히 이 광고의 효과가 있는 것 같다. 광고노출과 네이버검색의 그래프 형상을 그냥 봐도 유사성이 보인다. 광고가일별로 차이가 크지만 네이버검색은 안정적인 트랜드를 유지해서 AVI숫자는 낮지만 실제로 광고효과는 더 큰것으로 판단된다.

끌레드벨 사례
Wed, 16 Jan 2019 08:37:28 GMT

끌레드벨광고가 2018년10월부터 12월까지 2개월까지 집행되는 동안 네이버의 “끌레드벨"검색어 분석트랜드와의 상관관계 분석을 해보니 0.422로 나왔다. 뚜렷한 상관관계를 보여주고 있다. TV광고를 보고 사람들이 브랜드를 검색한다는 것이다. 단순히 본것 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효과(크리에이티브, 광고메시지 등)가 생겨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에서 그 브랜드명을 검색한것이다.

소리몬(www.sorimon.com)을 소개합니다.
Wed, 16 Jan 2019 08:22:49 GMT

안녕하세요. 미디엄을 통해 당사에서 서비스중인 소리몬(www.sorimon.com)의 다양한 사례를 소개해드립니다. 소리몬은 TV광고가 인터넷바이럴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툴로써 그동안 서비스로써 시도가 없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시청률을 뛰어넘어 많은 예산을 사용하는 TV광고가 사람들의 행동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 지표(AVI, AD Viral Indicator)통해 명확하게 분석, 평가할 수 있게 됩니다. 궁금하셨죠? TV광고효과 이제 AVI로 확인하세요

미디엄에서 더 보기...